내이름은 칸 (2010)_My Name is Khan > 영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영화


 

내이름은 칸 (2010)_My Name is Khan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705회 작성일 15-07-19 06:46

본문

천재 자폐증 남자 칸의
기적 같은 여정이 시작된다!

자폐증을 가지고 있지만 천재적인 지적 능력과 어머니로부터 얻게 된, 세상을 바라보는 순수한 눈을 가진 ‘칸’. 그는 어머니의 죽음 이후 동생이 있는 미국으로 향한다. 
칸은 우연히 만난 아름다운 싱글맘 ‘만디라’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결혼을 하게 된다. 
하지만, 9.11테러 이후 한 순간 행복은 깨지게 된다. 오해가 낳은 끔찍한 사건으로 모든 것을 잃은 만디라는 모든 원망을 칸에게 돌리게 되고 칸은 그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대통령을 만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2011년 최고의 감동 드라마가 만들어낸 성공 신화!

<내 이름은 칸>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은 수작으로 영화를 미리 접한 국내 관객들은 <내 이름은 칸>의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깊은 감동으로 9점 이상의 높은 평점을 남기며 큰 만족도를 나타냈다. 또한 관객들은 “잊지 못할 걸작”, “지금까지 본 영화 중 최고”, “무조건 봐야 할 영화”라는 열렬한 호응과 지지를 보내며 개봉 전부터 뜨거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내 이름은 칸>의 이슈는 다만 국내에 한정되지 않았다. 탄탄한 연출력과 천재 자폐증 남자 칸의 드라마틱한 여정이 주는 기적 같은 감동 스토리는 해외에서 개봉 하자마자 언론과 평단을 사로잡았다. ‘힘든 세상에서 이 영화는 희망을 노래하고 교훈과 감동을 준다(NY Times)’, ‘샤룩 칸과 까졸의 안정적인 연기는 영화를 더 신뢰감 있게 만든다(Variety)’, ‘카란 조하르 감독은 관객이 무엇에 감동 하는지 아는 훌륭한 감독이다(Hindi Cinema)’등 연일 쏟아지는 평단의 극찬과 언론의 호평으로 작품성을 인정 받으며 뜨거운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이 같은 <내 이름은 칸>에 대한 관심은 곧바로 흥행으로 이어졌다. <내 이름은 칸>은 어둠 속에서 살아온 8살 소녀의 기적 같은 감동 스토리로 전세계 10억을 울린 <블랙>의 100배 이상의 흥행 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해외 평단과 언론의 극찬으로 작품성과 함께 흥행성까지 갖춘 최고의 웰메이드 감동 드라마 <내 이름은 칸>의 성공 신화는 2011년 봄, 계속 이어진다.


2011년 봄, 전세계를 사로잡은 
IQ168의 사랑스런 바보 칸을 만나다!

최고의 매력남 천재 자폐증 남자 칸! 
순수함, 사랑스러움, 엉뚱한 유머 감각을 소유한 이 남자에 주목하라!
2011년 봄, 이보다 더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날 수는 없다. <내 이름은 칸>의 칸은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자폐증을 앓고 있지만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 그리고 3차원적인 유머 감각으로 똘똘 뭉친 매력남으로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2011년 최고의 완소 캐릭터이다. 
고장난 건 뚝딱 고치고 한 번 보면 완벽히 외우며 퍼즐 대회 일등에 빛나는 천재적인 지적 능력의 소유자, 날카로운 소리와 노란색을 싫어하는 슈퍼 센서티브 민감성 체질, 핸드폰이 벌을 죽인다고 믿고, 샌프란시스코의 모든 절경을 다 밟아본 자연주의자, 그리고 오직 한 여자의 웃음에만 반응하는 절대 심장을 가진 로맨티스트의 모습까지. 카멜레온 같은 변화무쌍한 그의 매력적인 모습은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이러한 칸의 사랑스런 모습은 <포레스트 검프>의 순수한 포레스트와 <말아톤>의 귀여운 초원이의 매력을 뛰어 넘으며, 2011년을 빛낼 최고의 캐릭터로 등극 할 것이다.


그 남자가 펼치는 감동 그 이상의 이야기!
<포레스트 검프><블랙><말아톤><아이 엠 샘>은 전세계 관객들을 울고 웃긴 최고의 감동 드라마로 영화 팬들 사이에서 지금까지 화자되고 있는 작품들이다. 마음을 울리는 감동 드라마에 목말라 있는 관객들에게 단비 같은 영화 <내 이름은 칸>의 웃음과 감동은 앞의 네 작품을 훌쩍 뛰어 넘는다. 천재 자폐증 남자 칸이 대통령을 만나야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은 관객들에게 왜 그가 대통령을 만나야 하는지의 궁금증을 유발한다. 그리고 남들보다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칸이 사랑하는 아내와의 약속을 위해 무작정 대통령을 만나러 떠나는 작은 용기와 드라마틱한 여정 속에서 일어나는 역경을 이겨내는 강인함은 관객들의 가슴을 울리며 웰메이드 감동 드라마의 진수를 선사한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진정 필요한 영화! 
세상의 모든 편견을 한 순간 허물어 버리는 진실성으로 승부한다!

“이 세상에는 단 두 종류의 사람이 있어요. 
좋은 행동을 하는 좋은 사람과 나쁜 행동을 하는 나쁜 사람
하는 행동이 다를 뿐 다른 차이는 없어요.” 
<내 이름은 칸>의 주인공 칸은 아스퍼거 증후군(자폐증)을 앓고 있지만 현명한 어머니로부터 “세상에는 좋은 행동을 하는 좋은 사람과 나쁜 행동을 하는 나쁜 사람, 단 두 종류의 사람만 있다”라는 가르침을 받는다. 어머니의 가르침은 백지 같은 칸의 내면에 오롯이 새겨져 그의 인생 전반을 아우르는 지침이 되고, 칸은 세상의 시선과 편견을 뒤로하고 그만의 룰로 세상을 살아간다

칸은 자신이 남들과 다르다는 것을 알지만 사람들 앞에서 당당히 자신이 똑똑하다고 말 할 줄 아는 용기 있고 귀여운 남자이다. 낯선 장소는 싫어하지만 낯선 사람은 싫어하지 않는 칸의 마음은 미국에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바라 보는지 전혀 개의치 않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그들과 소통한다. 그리고 칸의 소통의 기준은 모든 편견과 잣대를 벗어난 단지 좋은 행동을 하는 좋은 사람과 나쁜 행동을 하는 나쁜 사람 단 두 가지뿐이다. 
마음을 울리는 그의 진심의 힘은 한 여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나아가 전 미국민의 마음까지 움직인다. 사랑하는 만디라와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이웃에 살고 있는 백인 가족과 정을 나누며 또 다른 가족을 형성하는 칸의 모습에서 우리는 깊은 가족애를 찾아 볼 수 있다. 낯선 이국 땅에서의 이 같은 가족애는 만디라의 상처와 그를 만나는 사람들의 편견까지 치유하며 인류에 대한 사랑으로 변모한다. 또한 테러리스트로 오인 받은 후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고 나오자마자 태풍이 일어난 재난 지역으로 주저 없이 향한 칸의 행동은 사랑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만들기 충분하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나 견해보다는 순수하게 마음의 소리를 따르는 그는 우리가 잃어버린 것들과 되찾아야 할 것들이 무엇인가를 다시 한 번 돌이켜 보게 만든다.


[ Production Note ]

태평양을 넘어 이룩해낸 성과! 
그 도전이 만들어낸 또 다른 기적!
천재 자폐증 남자 ‘칸’의 대통령을 만나기 위한 미 대륙을 횡단하는 감동 스토리를 그리고 있는 <내 이름은 칸>. 우여곡절 깊은, 그래서 더 감동적인 여정을 그리고 있는 영화는 말 그대로 그의 여정을 보여줘야 하기에 모든 촬영을 미국에서 감행해야만 했고, 미국 전역을 이동하며 촬영하는 대규모 프로젝트가 착수되었다.

<내 이름은 칸>의 로케이션 스케일은 여느 블록버스터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방대하다. 칸의 어린시절을 촬영하기 위해 인도에서 진행된20일간의 촬영은 자국에서의 촬영인 만큼 스텝들과 배우들에게 편안함을 안겨주며 순조롭게 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 하지만 안락함도 잠시뿐, 스텝들은 곧바로 태평양을 건너가 미국 전역을 돌아다니는 강행군을 시작해야만 했다. <내 이름은 칸>은 LA가 촬영의 기본 장소였지만 스텝들은 매일 2000~3000마일이 떨어진 샌프란시스코, 세크라멘토를 오가는 힘겨운 스케줄을 감행해야만 했다. 특히 LA 벤빌 촬영은 밤 촬영이 많아 시간적 제약이 극심해 스텝들은 매일 시간과 싸우며 초긴장 상태로 힘겨운 촬영을 해야 했다. 또한 각 도시의 들쑥날쑥 한 날씨는 스텝들의 고충을 더했다. LA의 살을 애는 듯한 강추위와 샌프란시스코의 불볕 더위, 그리고 잔뜩 구름 낀 날씨는 스텝들에게 큰 인내심을 요구했지만 관객들은 스크린으로 아름다운 풍광을 볼 수 있는 즐거움을 얻었다. 
무엇보다도 인도에서의 촬영 중 뭄바이의 물난리는 촬영 최대의 고비였다. 예정되어 있는 스케줄로 인해 스텝들은 악천우 속 촬영을 강행했고, 오직 <내 이름은 칸>을 위해 온 몸을 던져 촬영에 임하는 스텝들의 투혼이 빛나는 순간이었다. 이렇듯 몸을 사리지 않고 오직 <내 이름은 칸>을 위해 흘린 스텝들의 보석보다 더 빛나는 값진 땀은 또 다른 감동을 만들었다.


감동보다 더 큰 스케일! 
500년만의 천재(天災)인 조지아주 홍수를 스크린에 고스란히 담다!
감동을 주는 명대사와 함께 <내 이름은 칸>이 선사하는 또 다른 재미는 눈을 즐겁게 하는 명장면 들이다. 그 중 백미로 꼽을 수 있는 것이 500년만의 천재라고 불리는 조지아주 홍수를 그대로 스크린으로 옮겨놓은 듯한 장면이다. 이 장면은 <내 이름은 칸>의 최고 명장면 중 하나로 꼽히며 그 생생함과 스케일로 관객을 압도한다.

철저한 사전준비와 스텝들의 땀과 노력이 만든 아름다운 결실!
<내 이름은 칸>의 조지아주 홍수 장면은 막대한 물량과 인원이 투입된 최고의 스케일을 자랑하는 장면이다. 그만큼 스텝들과 배우들의 고생이 극심했던 이 장면은 본격적인 영화 촬영 1년 반 전부터 철저한 사전준비를 거친 작업이었다. 프로덕션 디자이너는 홍수 장면 촬영을 위해 세트를 구상하는 데에만 3주 간의 시간을 투자하며 리얼함이 살아있는 세트가 나올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그리고 스텝들은 20일 동안 꼬박 땀을 흘리며 거대한 세트를 완성시켰다. 완벽한 준비 과정을 마친 이 장면의 촬영은2주 간 계속되었다. 거대한 세트장에 물을 채워 넣는 작업 또한 만만치 않았으나 세트장내 적정량의 물을 유지하는 작업은 더욱 큰 문제였다. 뿐만 아니라 위생 문제 때문에 수시로 물을 갈아주는 작업 또한 스텝들의 고충을 더했다. 스텝들은 높은 습도와 장시간의 물 속 촬영으로 인해 다양한 종류의 병과 알레르기로 고생을 했지만 영화에 대한 강한 열정과 애정으로 끝까지 촬영에 최선을 다해 임하는 아름다운 투혼을 발휘했다.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뜨거운 도전 정신으로 촬영을 마친 스텝들과 배우들의 노력으로 완성된 조지아주 홍수 장면은 실제를 방불케 하는 리얼함을 영상에 담아내 영화의 스케일뿐만 아니라 감동요소를 극으로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