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가장 오래 사랑하는 사람은 어머니 - 잭 캔필드, 마크 빅터 한센이 들려주는 사랑이야기 <엄마와 아들> > 영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영화


 

남자가 가장 오래 사랑하는 사람은 어머니 - 잭 캔필드, 마크 빅터 한센이 들려주는 사랑이야기 <엄마와 아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princeton 댓글 0건 조회 1,133회 작성일 10-08-11 10:46

본문

어머니와 단둘이 사는 청년이 있었다. 청년은 외출에서 돌아오다가 뜻하지 않게 교통사고를 당했다. 놀란 어머니가 가슴 졸이며 병원에 달려갔지만, 불행히도 청년은 이미 두 눈을 실명하고 말았다. 두 눈을 순식간에 잃어 버린 청년은 깊은 절망에 빠져 자신에게 닥친 상황을 받아들이려 하지 않았다. 그 모습을 말없이 지켜보는 어머니의 가슴은 말할 수 없이 아팠다.
그렇게 지내던 어느 날, 청년에게 기쁜 소식이 전해졌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누군가가 한쪽 눈을 기증하겠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깊은 절망감에 빠져 있던 그는 그 사실조차 기쁘게 받아들이지 못했다. 결국 어머니의 간곡한 부탁으로 한쪽 눈 이식 수술을 마친 청년은 한동안 붕대로 눈을 가리고 있어야 했다. 그때도 청년은 자신을 간호하는 어머니에게 앞으로 어떻게 애꾸눈으로 살아가느냐며 투정을 부렸다. 하지만 어머니는 청년의 말을 묵묵히 듣고만 있었다.
꽤 시간이 지나 드디어 청년은 붕대를 풀게 되었다. 그런데 붕대를 모두 풀고 앞을 본 순간 청년의 눈에는 굵은 눈물방울이 떨어지고 말았다. 그의 앞에는 한쪽 눈만을 가진 어머니가 애틋한 표정으로 아들을 바라보고 있었던 것이다. "두 눈을 다 주고 싶었지만, 그러면 네게 나의 장님 몸뚱이가 짐이 될 것 같아서..."
엄마와 아들의 끈끈한 초상화가 그려져 있다
가슴을 찡하게 하는 예화 속에 '엄마와 아들'의 관계성을 발견한다. 엄마는 희생을 아들에 대한 생활로 알고 산다. 엄마는 자신보다 아들을 더 사랑하는 코드를 본능적으로 가진다. 이처럼 아들은 엄마의 영원한 사랑이며, 엄마는 아들의 고향이다.
남자는 그의 애인을 가장 사랑하고, 그의 부인을 가장 열심히 사랑한다. 하지만 남자가 가장 오래 사랑하는 사람은 그의 어머니다. <엄마와 아들> 속에는 세상 모든 엄마와 아들을 위한 진지한 사랑 이야기가 인생길을 가르쳐 준다. 또한 이 책 속에는 평생을 두고 계속되는 엄마와 아들의 끈끈함에 대한 초상화가 그려져 있다.
그리고 엄마라면, 아들이라면 나라와 시대를 뛰어넘어 누구라도 공감하게 되는 인생의 소중한 추억이 가득하다. 엄마라면, 그리고 아들이라면 국경과 시대를 초월해 누구라도 공감할 수밖에 없는 인생의 소중한 추억이 50가지 이야기 속에 가득하다.
엄마와 아들의 다양한 사랑방정식이 그려져 있다
'어머니란 아이가 말하지 않고 있는 것까지 이해하는 사람'이라는 유대인 속담처럼 어머니는 마음으로 사는 존재다. 이 책속에는 마음과 마음이 만나는 이야기가 가득하다. 그리고 아들을 키운다는 것의 감동과 재미의 순간이 묻어난다. 어머니라는 존재가 아들에게 어떤 의미가 되어주는지도 느낄 수 있다.
책 속에는 입양으로 가족이 된 붉은 머리 아이에게 입양 이야기를 동화로 들려주는 엄마, 리틀리그 야구코치 아빠의 갑작스런 출장으로 결승전 코치를 맡게 된 엄마, 이혼으로 아들에게 죄책감을 가진 엄마가 아들의 결혼식에서 겪은 감동의 깜짝쇼를 감동 있게 그리고 있다.
그리고 예정보다 일찍 몰래 귀국한 제대군인 아들의 존재를 알아차린 엄마의 직감, 매일 7시 7분에 아들을 위해 기도하는 엄마, 알츠하이머병으로 자신을 몰라보는 병상의 엄마를 향한 아들의 눈물, 출산과 입양에서 개구쟁이 소년 시절, 무뚝뚝한 사춘기, 그리고 결혼에 이르기까지 엄마와 아들이 함께한 다양한 삶의 순간들이 한편으로는 웃음 터지는 재미난 추억으로, 다른 한편으로는 눈물 나는 슬픔의 순간을 통해 그려진다.
엄마의 독특한 사랑향기가 가득하다
이야기마다 교훈을 넘어 마음을 터치하는 진지함이 있다는 것이 이 책의 또 다른 볼거리다. 그런 특징을 가지는 것은 저자들이 투고된 수천편의 원고 중에서 선별된 글이기 때문이다. 저자들은 자식을 향한 엄마들의 사랑을 '아무 조건 없는 사랑' '그 무엇으로도 대신할 수없는 세상 단 하나의 사랑'이라는 표현으로 경험담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어머니의 사랑은 끝이 없다. 어머니의 사랑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고 언제나 든든한 지원군이며 용서의 다른 이름이다. 때가 되면 아들은 어머니의 품을 떠나겠지만 어머니는 영원히 가슴으로 아들을 품고 산다. 그래서 어머니인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