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별 아로마테라피요법 8 - 피로 > 아로마테라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아로마테라피


 

증상별 아로마테라피요법 8 - 피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angelica 댓글 0건 조회 2,211회 작성일 13-12-10 23:58

본문

피로감은 과로나 지나친 걱정, 많은 생각, 나쁜 근무환경, 비타민의 결핍,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피로를 회복하거나 해소하기 위해서 음주나 흡연을 많이들 합니다.
이는 피로를 순간만 해소시켜줄 뿐이지 근본적인 대책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피로회복에는 휴식, 목욕, 식사를 통한 영양섭취, 마사지, 수면 등의 방법이 효과적이며, 여기서는 아로마에센셜오일을 가지고 피로회복에 좋은 아로마테라피요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에센셜오일로는 라벤더, 로즈마리, 페퍼민트, 레몬등이 있으며, 아로마테라요법으로는 램프확산법, 흡입법, 마사지법, 목욕법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램프확산법
- 물을 담은 아로마램프에 에센셜오일을 3~5방울정도 떨어뜨린후 램프 밑에 초를 켜두면 온 방안에 향기가 퍼지게 되어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흡입법
- 에센셜오일을 티슈나 솜등에 1~2방울정도 떨어뜨린 후 셔츠의 안쪽에 넣고 다니시거나, 꺼내서 한 두번정도 흡입하면 좋습니다.

마사지법
- 에센셜오일과 베이스오일의 비율을 3%정도로 유지한 후 블랜딩하여 등과 어깨 등에 마사지합니다.

목욕법
- 욕조에 따뜻한 물을 채운후 마음에 드는 에센셜오일을 3~5방울정도 떨어뜨린 후 반신욕이나, 족욕, 목욕 등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